산업소재 생산분야의 선두, 삼영엠텍이 앞서나가겠습니다!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선두경영 삼영엠텍㈜의 사업분야 입니다.
품질의 우수성과 신뢰와 협력관계로 형성된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유럽, 미국 등에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강구조물, 선박, 교량, 철도, 중장비 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삼영엠텍㈜ 입니다.
국내의 선박용 대형 디젤엔진 제작 시장은 HD현대중공업㈜, 한화엔진㈜ 그리고 STX엔진㈜가 있습니다. 대표 품목은 MBS(Main Bearing Support)를 들 수 있으며, MBS는 선박 및 발전용 대형 내연기관의 엔진블럭에 조립되어 Crank Shaft의 Main Bearing을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사가 생산하는 MBS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어 국내 및 해외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구조물의 미관상 중요성 및 기능성이 부각되며 철근, 콘크리트 구조에서 철강 구조재를 이용한 복합구조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간접자본인 교량, 공항뿐만 아니라 월드컵경기장, 고속철도 및 지하철 역사 등 일반 건축물에서도 그 수요가 한층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 산업사회의 국가경쟁력은 사회간접자본의 인프라 구축 정도로 가늠하며 특히 물류비용의 정도를 나타낼 수 있는 도로(고속도로, 일반도로, 철도 등)의 확충은 필연적인 사업으로 그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각국에서 발생한 대형 지진의 위험성이 부각되며 내진설계 대상 건축물이 증가하고, 학교 및 공공기관의 내진보강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당사 내진 및 면진받침과 제진댐퍼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제철설비, 발전설비, 시멘트설비 등에 소요되는 핵심부품으로 최근에는 철광석을 생산하는 설비에 소요되는 제철설비 부품과 수력 및 원자력 발전에 소요되는 발전설비 부품 등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풍력산업은 수력발전을 제외하고는 발전단가가 가장 저렴하며, 경제적 효율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풍력산업은 1세대인 수력, 바이오메스, 지열기술에 이은 2세대 신재생 에너지 기술로써 1970년 오일쇼크 이후에 급격한 기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풍력부품으로는 Generator, Gearbox, Bearing, Main Shaft, Blade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중 당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기어박스 부품은 풍력발전기 부품 중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며, 고부가가치 제품입니다. 최근 세계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확대 정책에 따라 꾸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 됩니다.
또한 이 부품은 풍력산업 이외에도 발전산업, 산업기계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사업화가 가능한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