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신축이음장치

Explanation

에너지흡수 성능이 우수한 저항복점 강재를 심재로 사용하여 강재의 탄/소성에 의한 지진에너지 소산과, 심재가 압축시에 좌굴하는 것을 구속하기 위해 ㄷ형 채널강재로 보강한 강재형 제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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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FR

    • 형식 : 핑거 레일 복합 구조형
    • 결합 및 하중전달 : 하부구조가 Stud Anchor로 구성되어 슬라브 배근 철근과 결속하여 하중분산
    • 내구성 및 안전성 : 차륜과 이음쇠 상부 표면과의 접촉면적이 넓어져 레일 Joint보다 충격이 1/10로 내구성 및 안전성이 뛰어남
    • 방수성 : 레일홈에 Rubber Seal 삽입형태로 방수성이 우수
    • 주행성 : 주행시 차륜의 연속접지로 충격과 소음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함
    • 제품의 단위길이
      • 상부핑거 : 1~2m 단위로 핑거형태
      • 하부핑거 : 레일형태로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
    • 유지/보수 : 상부 핑거판만 교체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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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CF

    • 형식 : 상부형식은 가운데 Middle Finger와 양쪽으로 Edge Finger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부구조는 Middle Rail 1개와 중공박스로 구성된 복합구조형
    • 결합 및 하중전달 : 상부의 Edge Finger는 하부의 Edge Rail과 고강도 볼트로 체결하고 중공박스와 Anchor Hoop로 슬라브의 배근 철근과 결합되어 하중을 분산
    • 내구성 및 안전성 : 차륜과 상부 Finger와의 접촉면적이 넓어져 힘의 분산을 유도하여 내구성과 안전성이 뛰어남
    • 방수성 : 핑거와 레일이 Bolt 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 주행성: 상부 표면이 핑거로 되어 있어 차륜의 연속 접지로 인한 소음 및 주행성이 우수
    • 제품의 단위길이
      • 상부핑거 : 1~2m 단위로 핑거형태
      • 하부레일 :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설치
    • 유지/보수 : 상부 핑거판만 교체가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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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IF

    • 형식 : 2개의 핑거형식의 금속제 몸체가 하부레일과 고강도 볼트 및 Stud Anchor로 설치되는 형식으로 핑거 길이가 일정간격 차등 적용
    • 결합 및 하중전달 : 조인트 자체의 하부구조가 Angle 및 Stud Anchor로 교량 상판의 배근철근과 결속되어 하중 분산 전달
    • 내구성 및 안전성 : 차륜의 접촉면이 핑거에 분산되어 내구성과 안전성이 우수함. 물결무늬 형상을 후타콘크리트에 적용하여 부착력을 향상시키고 파손을 방지함.
    • 방수성 : 핑거와 레일이 Bolt 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 주행성 : 소음이 적고 주행성능이 우수함
    • 제품의 단위길이 : 신축이음장치 자체 하부 구조물은 교량폭과 같은 길이이며, 상부 핑거부는 1~2m 단위로 제작, 설치됨
    • 유지/보수 : 상부 핑거판만 교체가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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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R

    • 형식 : 강재레일과 하중지지 서포트바
    • 결합 및 하중전달 : 하부구조가 Wing Hoop로 구성되어 슬라브 배근 철근과 결속하여 하중분산
    • 내구성 및 안전성 : 강재로 구성되어 안전성이 우수함
    • 방수성 : 레일홈에 Rubber Seal을 삽입하므로 방수성 우수
    • 주행성 : 신축량이 큰 경우(No. 100이상) 소음과 충격이 크고 주행성이 다소 미흡
    • 제품의 단위길이 : 운반 가능한 형태로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
    • 유지/보수 : 콘크리트 해체후 전면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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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CRMJ

    • 내구성 : 상부가 강재 재질로 내구성이 우수하며 반영구적
    • 주행성 : 주행면이 라운드형으로 제작하여 소음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하며, 차륜충격 및 마모성에 대해 내구성이 매우 우수
    • 시공성 : 온도나 현장여건에 맞게 프리세팅을 할 수 있는 볼트식 프리세팅 장치가 있어 현장에서 쉽게 조절가능.
    • 유지보수성 : 단순한 구조로 시공이 매우 용이하며 1.8m로 분할 제작하여 시공하므로 신속한 설치 및 경제적인 유지보수가 가능
    • 방수성 : 분할 제작된 제품사이에는 특수 제작된 연결부 보강재를 사용하여 견고한 방수성을 실현
    • 흡음성 : 흡음제가 내장되어 있어 차륜통과시 생기는 신축이음부의 진동 및 충격을 연결부 보강재와 함께 흡수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교량 단면 전체로 충격을 미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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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CRFJ

    • 내구성 : H-BEAM을 가공하여 제작하므로 용접의 취약점을 개선하고, 충격과 마모에 대해 반영구적인 수명
    • 주행성 : 불연속부를 최소화한 구조로 평탄성이 좋고 주행성이 우수. 온도나 현장여건에 맞게 프리세팅을 할 수 있는 볼트식 프리세팅 장치가 있어 현장에서 쉽게 조절가능
    • 시공성 및 유지보수성 : 단순한 구조로 시공이 매우 용이하며 1.8M로 분할제작하여 시공하므로 신속한 설치 및 경제적인 유지보수가 가능
    • 방수성 : 분할제작된 제품사이에는 특수제작된 연결부 보강재를 사용하고 견고한 방수성을 실현
    • 흡음성 : 흡음제가 내장되어 있어 차륜통과시 생기는 신축이음부의 진동 및 충격을 연결부 보강재와 함께 흡수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교량 단면전체로 충격을 미전달
    • 이물질 차단 : 이물질 차단 충진부재가 있어 이물질 유입을 완벽히 차단하여 유간부에 강성이 큰 이물질이 유입되어 신축거동을 상실하는 하자가 미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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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STM

    • 개요 : 기존 모노셀과 뉴모노셀의 개량형 제품으로 레일 조인트의 상부면을 모노셀 형상으로 가공하며 레일 조인트와 같이 일체형 또는 최소 1m 단위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신설교량 뿐만 아니라 부분보수도 가능함
    • 내구성 : 레일과 동일한 재질로 내구성이 반영구적임
    • 주행성 : 상판이 모노셀 무늬와 동일하여 주행성이 우수함
    • 적용성 : 레일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 횡방향, 종방향, 사교 및 곡교 등 여러 교량에 사용이 가능함
    • 방수성 : 기존의 레일과 같이 고무씰을 일체형으로 제작, 조립하므로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며 연석부 물받이 부분까지 일체로 처리하므로 방수성이 우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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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REAL

    • 고정 레일홈에 Slide ball이 있어 유지보수 시 방수씰 교체가 용이함
    • 고정 레일 반영구적 사용가능
    • 슬래브 종/횡단구배 모두 수용
    • 콘크리트 타설 전 고정레일 매립으로 현장관리 필요
    • 고정레일의 외각으로 요철을 주어 Con't 접착력이 우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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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S(핑거조인트)

    • 형식 : 2개의 핑거형식의 금속제 몸체가 하부레일과 고강도 볼트 및 Stud anchor로 설치되는 형식으로 핑거 길이가 일정 간격 차등 적용
    • 결합 및 하중 전달 : 조인트 자체의 하부구조가 Angle 및 Stud anchor로 교량 상판의 배근 철근과 결속되어 하중 분산 전달
    • 내구성 및 사용성 : 차륜의 접촉면이 핑거에 분산되어 내구성과 안정성이 우수함. 물결무늬 형상을 후타콘크리트에 적용하여 부착력을 향상시키고 후타콘크리트의 파손을 방지함
    • 방수성 : 핑거와 레일이 Bolt 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 주행성 : 소음이 적고 주행성능이 우수함
    • 제품의 단위길이 : 신축이음장치 자체 하부 구조물은 교량폭과 같은 길이이며 상부 핑거부는 1~2m 단위로 제작, 설치됨.
    • 유지/보수 : 상부 핑거만 교체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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